반복영역 건너뛰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역사관

Honest Historical Perspective

대한민국은 건국 그 자체가 기적이었다. 기적의 건국, 대한민국

01 세계 최초의 반공주의자

소련에 의해 전세계가 공산화 쓰나미에 휩쓸려 넘어갈 때 공산주의와 싸워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수립하고 지켜낸다.

02 혼란한 국제정세를 꿰뚫는 혜안

일본의 만행과 야욕을 미국과 전세계에 폭로하여 한민족 독립의 기초를 닦는다.

03 링컨, 간디를 넘어서는 위대함 : 실질적 신분제 철폐

경제적 자립을 갖출 수 있도록 농지개혁을 단행하여 실질적으로 신분체를 철폐했다.
한반도 5000년 역사의 끝었는 반복인 신분제 노예계급사회, 가난을 끝장낸다.
이것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토대가 된다.

04 강대국을 쩔쩔매게 하는 천재적 외교력

당시 세계 최빈국이었던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을 위해 초강대국 미국으로부터 엄청난 원조를 이끌어낸다.

05 문맹퇴치 운동

해방직후 80%에 이르는 문맹률을 문맹퇴치운동과 교육혁명을 통해서 1985년도에는 4%까지 끌어내린다.

06 원자력 입국을 위한 과학기술자 양성

자원이 없는 나라 상황에 이승만 대통령은 원자력에서 한국의 미래를 찾았다.
원자력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에 주목하여 국내 우수한 인재들을 선진국으로 유학 보내고 본격적인 원자력 사업을 추진한다.

07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

반공포로석방을 통해 미국이 이승만 대통령의 요구를 들어줄 수 밖에 없게 만들어서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다.

08 일본의 계략으로부터 독도를 지켜내다

일본이 호시탐탐 노리는 독도를 지키기 위해 독도를 포함한 영해를 '평화선'으로 선포하고 실효지배한다.
미국 방문 중 등대 점등식을 전세계에 공개하여 '독도는 한국땅'임을 선포한다.

09 부강한 대한민국, 건설의 든든한 기초석을 놓다

산업화에 필요한 법과 제도를 정비하여 수출주도형 경제기반을 구축한다.
이것은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시키는 기초석이 된다.

이승만의 건국정신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이란 나라를 세운 이승만 박사의 '독립정신'이란 책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의 바탕과 이승만 건국대통령의 건국정신을 찾아본다.
각계 학자들과 저명인사들의 인터뷰와 귀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사실성을 더했으며,
그로 인해 우리가 잊고 지냈던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한다.

페이지 최상단으로 이동